본문 바로가기
주일설교

[2023년 01월 01일] 예배를 회복하고 예배에 성공하자

by 조셉(sermon) 2023. 12. 21.
반응형

[개역개정] 로마서 - 12장

 

[개역개정] 로마서 - 12장

[개역한글] 로마서 - 12장 [개역한글] 로마서 - 12장 [개역개정] 로마서 - 12장 [개역개정] 로마서 - 12장 [개역개정]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bible-god-revision.tistory.com

생도는 누구나 구도자, 예배자, 전도자의 삻믕ㄹ 살아야 된다. 인생의 방황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되신 예수님을 만나지 못했기 때문이다. 삶이 공고한 것은 예배의 감격이 없고, 하나님 말씀이 들리지 않기 때문이다. 예배가 회복될때 하나님의 말씀이 들려진다.
달력을 보면 월요일이 철날이 아니고, 예배드리는 주일이 첫날이다. 요한계시록을 보면 천국 가서도 우리가 곗혹 해야할 일은 바로 예배이다. 성도의 삻ㅁ의 알파와 오메가는 예배이다. 주일 예배를 통하여 은혜받고, 6일 동안 힘써 일을 한다. 찬양과 경배의 대상인 주님을 전파하는 것이 성도의 미션이다.
웬만한 것은 몸으로 떼우면 된다. 주께서는 몸을 던지는 베드로와 같은 사람을 들어쓰신다. 몸을 함부로 굴리면 안된다. 몸을 의의 병기로 사용해야지, 죄의 도구로 쓰지마라. 너희 몸이 성령이 거하시는 성전이기에 성전관리를 잘해야 된다. 축구의 메시나 손흥민의 특징은 자기 관리가 철저하다는 것이다. 육체의 연습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의 연습은 범사에 유익하다. 복있는 사람은 위치선정이 뛰어나다(시1편), 몸으로 자리를 지키고, 몸의 수고와 희생으로 섬김과 나눔을 감당한다.
죄로 인한 마음이 강팍케 됨을 면하라. 마음의 불안은 죽음에 이르는 병이 된다.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의 주인공이 되라. 내 마음이 변하는 것이 기적이다. 온유하고 겸손한 예수님의 마음을 배워라. 마음이 꺾이지 않고, 억장이 무너지지 않도록 오직 마음을 강하고, 극히 담대히 하라. 마음의 근육을 길러라. 마음을 미움과 시기와 질투로 채우지 말고, 감사와 위로, 사랑과 존경으로 채워라.
건강한 몸은 아름다운 마음에서 오며, 아름다운 마음은 바른 뜻에서 된다. 그래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분별해야 된다. 뜻이 있으면 길이 있다. 깃발을 들면 사람들이 몰려온다. 값없이 살지 말고 의미심장한 삶을 살아라. 정으로 살지 말고 뜻으로 살아라. 뜻을 세우고 살아가는 사람이 입지전적인 인물이 된다. 동지는 같은 뜻을 가진 사람이다. 다니엘처럼 선명한 뜻을 세우면 주께서 필요한 것을 채워주신다.
마음과 힘과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몸을 헌신해서, 온 맘 다해, 주님의 뜻을 따라 예배하라. 지정의를 총동원한 전인격적인 예배를 드려라.
올한해 예배가 회복되고, 예배에 성공하는 성도가 되자.

- 아름다운 포도원의 작은 지기 김문훈 목사

로마서 12장:1절~2절 : 몸, 맘, 뜻으로 드리는 예배

 

몸, 맘, 뜻으로 드리는 예배 > 주일설교 | 포도원교회

Copyright © www.podowon.or.kr.All rights reserved. / (46511) 부산광역시 북구 효열로 16(금곡동, 포도원교회)/Tel.051-333-3736 폰트라이센스:사용권이 허가된 폰트만 사용되어졌으며 일부 이미지 및 폰트는 외주

podowon.or.kr

 

반응형
LIST